지난 게시글에 이어 AR 프로젝트를 생성해보겠습니다.
먼저 패키지매니저에 들어갑니다
1. git url 으로 설치하여 com.unity.xr.meta-openxr 를 설치해줍니당
2. AR Foundation 을 설치해줍니당
YES 를 눌러 설치해줍니다
그리고 다른 것들도 다 설치되었는지 확인합니당
AR Foundation, OpenXR Plugin, XR Core Utilities, XR Lagacy Input Healpers, XR Plugin Management
프로젝트 설정
Edit → Project Settings → XR Plug-in Management → Oculus 체크
저는 퀘스트 3이라 3에도 체크했습니다
그리고 아래 창 확인
체크체크
여기서 세팅에 관해서는 아래 포스트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고있으니 참고 바랍니다ㅣ
https://howudong.tistory.com/258
이렇게 세팅이 되어있는 지 확인하고 안되어있다면 + 버튼을 눌러 추가해줍니다.
그리고 Meta XR 로 와서 Apply 해줍니당
그리고 XR 오브젝트를 만들어줍시다.
Floor 로 바꿔줍니다
다음으로 XR Origin 의 Main Camera 에 들어가 Add Component 를 해줍니다
AR Camera Manager 을 해주면 됩니다
그리고 카메라 백그라운드를 투명하게 바꿔줍시다
그리고 AR Session 을 추가해줍니다
Asset 으로 테스트
여기서 에셋을 받아줍니다
Asset > Animals_FREE > Prefabs 에서 고영희 소환
Reference
https://medium.com/antaeus-ar/creating-a-mixed-reality-app-for-meta-quest-3-using-unity-b8cbc87a24e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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